μ˜ν™” < 사λƒ₯의 μ‹œκ°„ > 2020, NETFLIX λ°”λžŒλ„ μ˜¬λ°”λžŒμ΄ λ‚«λ‹€ 'μ‹œμž‘μ€ μž₯λŒ€ν•˜κ²Œ' βœ”οΈ ​ ​
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Everyday Life

μ˜ν™” < 사λƒ₯의 μ‹œκ°„ > 2020, NETFLIX λ°”λžŒλ„ μ˜¬λ°”λžŒμ΄ λ‚«λ‹€ 'μ‹œμž‘μ€ μž₯λŒ€ν•˜κ²Œ' βœ”οΈ

by iam_ryan 2020. 4. 28.

 
또, β€˜μ˜€λžœλ§Œμ—β€™
μ˜ν™” 리뷰λ₯Ό 해보렀고 ν•œλ‹€ πŸ“

.
μ˜ν™”λ₯Ό 많이 보기도 ν•˜κ³ ,


κ·Έλƒ₯ ν•˜λ£¨μ’…μΌ λˆ„μ›Œμ„œ μ˜ν™”λ§Œ
λ³Ό 수 μžˆμ„ μ •λ„λ‘œ
μ˜ν™”λ₯Ό μ°Έ μ’‹μ•„ν•΄μ„œ -

쒋은 μ˜ν™”λ“€ , ν˜Ήμ€ ν₯미둜운 μ˜ν™”λ“€μ„
λ°œκ²¬ν•  λ•Œλ§ˆλ‹€
마음 κ°™μ•„μ„  λͺ¨λ‘ 글을 적어보고 싢은데

μ˜ν™”μ— λŒ€ν•΄ 글을 μ“°λŠ”κ±΄
( 개인적으둜 ) λ‹€λ₯Έ 글듀에 λΉ„ν•΄

μ‹œκ°„λ„ 더 많이 투자되고, 

λ‚˜μ˜ 주관적인 생각듀이
 ν˜Ήμ—¬λ‚˜ λ‚˜λ„ λͺ¨λ₯΄λŠ” 사이
λˆ„κ΅°κ°€μ—κ²Œ λΆˆνŽΈν•¨μ„ μ€„κΉŒ -

뢀담이 λ˜κΈ°λ„ ν•΄
아직은 쑰금 μ–΄λ €μš΄ 것 κ°™λ‹€

( κ·Έλ ‡μ§€λ§Œ 또, 막상 μ •μ„± λ“€μ—¬ 글을 μ™„μ„±ν•˜λ©΄
κ°€μž₯ μ‚¬λž‘μŠ€λŸ½κ³ , 정이 κ°€κΈ΄ ν•œλ‹€ )

.
κ·Έλž˜μ„œ 이건 κΌ­
κΈ€λ‘œ 정리해봐야지 !
ν•˜λ©° μ—΄μ‹¬νžˆ λͺ¨μ•„λ‘” μ˜ν™”λ“€μ΄
점 점 λŠ˜μ–΄λ‚˜λ„ μžˆλŠ”
λΆˆνŽΈν•œ 진 μ‹€ Ω©( ᐛ )و ,,

.
μ§€κΈˆ 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
μ˜ν™”λ₯Ό 보자마자

아쉬움이 ν¬κ²Œλ‚¨μ•„
β€œ 그래 , 이 μ˜ν™”λŠ”
정말 올렀보자 ! β€œ ν•˜κ³ 
ꡳ게 마음 λ¨Ήμ–΄ -
어렡지 μ•Šκ²Œ λ…ΈνŠΈλΆμ„ μΌ°λ‹€.

.

이리 쒋은 λ°°μš°λ“€λ‘œ 

'정체성 μ—†λŠ” μ˜ν™”' λ₯Ό λ§Œλ“€λ‹€λ‹ˆ

λ‚΄κ°€ λ‹€ μ†μƒν•˜λ„€ - 

 

λ„·ν”Œλ¦­μŠ€κ°€ μ™œ < 사λƒ₯의 μ‹œκ°„ > 을 그토둝 μ›ν–ˆλŠ”μ§€,

'λ„·ν”Œλ¦­μŠ€ μ˜€λ¦¬μ§€λ„' 계약을 μœ„ν•΄

μžμ‹ λ“€μ΄ κ°€μš©ν• μˆ˜ μžˆλŠ” μ΅œλŒ€ κΈˆμ•‘μ„ μ§€λΆˆν–ˆλ‹€λ˜λ°

( 150얡원 μ•ˆνŒŽμ΄λΌ 보도 )

 

" 빈 μˆ˜λ ˆκ°€ μš”λž€ν•˜λ‹€ "

 

 

 


< 사λƒ₯의 μ‹œκ°„ > 2020,

감독 - μœ€μ„±ν˜„

이 μ˜ν™”μ˜ κ°œλ΄‰μ„
그토둝 κΈ°λ‹€λ¦¬λ˜ μ΄μœ λŠ”

/ λ―Ώκ³ λ³΄λŠ” λ°°μš°λ“€ μΊμŠ€νŒ… / 그리고,

μ˜ν™” < 파수꾼 > 의 μœ€μ„±ν˜„ 감독과
μ΄μ œν›ˆ , λ°•μ •λ―Ό λ°°μš°κ°€ λ‹€μ‹œ λ§Œλ‚¬λ˜ μ΄μœ λ„ μžˆμ—ˆλ‹€

 

 

 

고등학ꡐ λ•Œ 봀던 μ˜ν™” < 파수꾼 >
이 μ˜ν™”κ°€ λ‚˜μ˜¨ λ’€ , ν•œμ°Έ μ§€λ‚˜μ„œ λ΄€μ§€λ§Œ

λ‹Ήμ‹œ 이 μ˜ν™”λ₯Ό μš°μ—°νžˆ 보게 된 것이
ν–‰μš΄μ΄μ˜€λ‹€κ³  생각할 μ •λ„λ‘œ
정말 κΉŠμ€ μ—¬μš΄μ΄ λ‚¨μ•˜λ˜ β€˜μ’‹μ€ μ˜ν™”β€™ μ˜€λ‹€

λ°”λ‘œ 이 μ˜ν™”κ°€
μœ€μ„±ν˜„ κ°λ…μ˜ κ°•λ ¬ν•œ μΈμƒμ˜ β€˜λ°λ·”μž‘β€™ μ΄μ˜€λ‹€

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§ , 각 μΈλ¬Όλ“€μ˜ 관계
그리고 κ·Έ 변화에따λ₯Έ 인물의 감정선을
λͺ¨λ‘ μ„¬μ„Έν•˜κ³ , μ§„μ‹€λ˜λ©°
μ˜ˆλ―Όν•˜κ²Œ λ‹΄μ•„λ‚΄λŠ”λ° μ„±κ³΅ν–ˆλ‹€ -

λ‚˜λ„ λͺ¨λ₯΄λŠ” 사이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

λ°°μš°λ“€μ˜ β€˜κ°μ •μ„  흐름’ 에 따라
μ˜ν™”μ— λͺ°μž…ν•˜κ³  μžˆμ—ˆλ‹€

λ¬Όλ‘  λ°°μš°λ“€μ˜ μ™„λ²½ν•œ 연기도
ν•œ λͺ«ν–ˆμ§€λ§Œ ,

μ•„λ¬΄νŠΌ , λΆ„λͺ…ν•œ 사싀은
이 μ˜ν™”λ‘œ 감독 μœ€μ„±ν˜„μ€

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μ‚¬λ‘œμž‘μ•˜λ‹€

.


ν•˜μ§€λ§Œ 이 κ°λ…μ˜ μ‹ μž‘
< 사λƒ₯의 μ‹œκ°„ > 은 λ‹€λ₯΄λ‹€.

μ•„λ§ˆλ„ μœ„ 같은 이유둜 관객듀은

이 감독에 λŒ€ν•œ κΈ°λŒ€λ„ 맀우 컸을 것 이닀.

 

.

 

 

쀄거리 ( 슀포 0 )

 

 'λ””μŠ€ν† ν”Όμ•„μ μΈ' κ·Ό 미래 , ν•œκ΅­μ„ 배경으둜

희망이라곀 μ°Ύμ•„λ³Ό 수 μ—†λŠ” 이 λ„μ‹œμ—μ„œ

ν˜„μ‹€μ„ λ²—μ–΄λ‚˜κΈ° μœ„ν•œ μΉœκ΅¬λ“€μ˜ 이야기 이닀.

 

무슨 일을 μ €μ§ˆλŸ¬λ„ , ν˜„μž¬ 상황보닀 더 λ‚˜λΉ μ§ˆ 건 μ—†λ‹€

μƒκ°ν•œ μΉœκ΅¬λ“€μ€ 쀀석을 μœ„ν•΄ μ€€μ„μ˜ 꿈 κ·Έ 자체인

λŒ€λ§Œ μ»¨λ”©μœΌλ‘œ λ– λ‚˜μžλ©° '도박μž₯' 을 ν„Έκ²Œ λœλ‹€.

 

κ³„νšμ€ 순쑰둭게 μ„±κ³΅ν•˜λ©°,

λͺ¨λ“  것이 잘 ν’€λ¦¬λ‚˜ μ‹Άμ—ˆμ§€λ§Œ μ—­μ‹œλ‚˜

그듀은 또 λ‹€μ‹œ 길을 μžƒκ²Œ λœλ‹€.

 

의문의 인물 , ' ν•œ β€˜ μ—κ²Œ
μ«“κΈ°κΈ° μ‹œμž‘ν•˜λ©΄μ„œ, 그의 사λƒ₯감이 λ˜λŠ” 이듀

이제 더이상 도망칠 곳이 μ—†λ‹€.

.

 

주관적인 μƒκ°μœΌλ‘œ
이 μ˜ν™”μ˜ 배경을
β€˜ λ””μŠ€ν† ν”Όμ•„ β€˜ 둜 삼은 μ΄μœ λŠ”

마치 지μ˜₯같은 ν˜„μž¬ μ‚¬νšŒ,

이 μ‹œλŒ€λ₯Ό μ‚΄μ•„κ°€λŠ” 우리 μ²­λ…„λ“€μ˜ λͺ¨μŠ΅μ„
λΉ„μœ ν•˜κΈ° μœ„ν•œ 것 κ°™λ‹€λŠ” 생각이닀

ν˜„μ‹€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˜κ³  μ‹Άμ–΄ν•˜λŠ” ,
λ²—μ–΄λ‚˜λŠ” 것을 λ„˜μ–΄μ„œ μ‹Έμ›Œμ•Όν•˜λŠ”

.
μ΄λŸ¬ν•œ μ†Œμž¬λŠ” μ’‹λ‹€ _
μ‹ μ„ ν•˜λ‹€
β€˜ λ””μŠ€ν† ν”Όμ•„ β€˜ λΌλŠ” μ†Œμž¬κ°€
맀λ ₯μ μž„μ€ ν‹€λ¦Όμ—†λŠ” 사싀이닀.

ν•˜μ§€λ§Œ κ²‰λ§Œ ν™”λ €ν•  뿐
μ°Έ 의문이 많이 λ“œλŠ” μŠ€ν† λ¦¬ ,

λŒ€μ²΄ β€˜ ν•œβ€™ 의 사λƒ₯ 배경은 무엇 인가
μ™œ 이 λ„€ μ‚¬λžŒμ„ μ«“λŠ”κ°€
이 μ˜ν™”λŠ” 인과 관계가 λΆ€μ‘±ν•˜λ‹€

.

이동진 ν‰λ‘ κ°€μ˜ 평둠을 μ°Έκ³ ν•˜μžλ©΄ ,

이 μ˜ν™”λŠ” 이제 막 μ•”μšΈν•œ μ‚¬νšŒμ—λ‚˜μ˜¨
μ‚¬νšŒμ΄ˆλ…„μƒλ“€μ΄ μ–΄λ–»κ²Œλ“  희망을 μ°Ύμ•„λ³΄κ³ μž
도박μž₯을 ν„°λŠ”λ° ,

κ·ΈλŸ¬ν•œ 청년듀을 κ°€ν˜Ήν•˜κ²Œ
응징 ν˜Ήμ€ μ‹¬νŒ ν•˜λŠ” λ‚΄μš©μ΄λΌκ³  ν•œλ‹€

μ—¬κΈ°μ„œ β€˜ν•œβ€™ 이
청년듀을 μ‹¬νŒν•˜λŠ” μ–΄λ– ν•œ 사념, μ œλ„λ“€μ΄
μΈκ²©ν™”λœ 인물이닀 .

.

μ²˜μŒλΆ€ν„° λκΉŒμ§€
μ΄ν•΄ν•˜κΈ° μ‰½κ²Œ _ λͺ¨λ“  것듀을
μ„€λͺ…ν•΄μ£ΌλŠ” μΉœμ ˆν•œ μ˜ν™”κ°€ μžˆλŠ” 반면,

κ·Έ λ°˜λŒ€μ˜ μ˜ν™”λ„ 쑴재 ν•œλ‹€

λͺ¨λ“  것듀을 ν•˜λ‚˜ ν•˜λ‚˜
μ„€λͺ…ν•˜κΈ°μ—” μžμΉ«ν•˜λ©΄
λ»”ν•˜κ³ , μœ μΉ˜ν•œ β€˜ 클리셰 짙은 β€˜ μ˜ν™”κ°€
될 수 μžˆλ‹€

쑰금의 κΆκΈˆμ¦μ„ μœ λ°œν•˜λŠ” μ˜ν™”κ°€
μ˜ν™”κ°€ λλ‚œ λ’€ , 관객듀을
μƒκ°ν•˜κ²Œ λ§Œλ“€μ–΄ μ—¬μš΄λ„ 더 였래 λ‚¨λŠ”λ‹€
( 주관적인 생각 )

ν•˜μ§€λ§Œ κ·Έλ ‡λ‹€κ³  μ΄ν•΄ν•˜κΈ°μ—”
이 μ˜ν™”λŠ” μ„€λͺ…을 μ•ˆ ν•΄μ€˜λ„ λ„ˆλ¬΄ μ•ˆ ν•΄μ€€λ‹€.
λ„ˆλ¬΄ λ§Žμ€ 것듀을 μƒλž΅ν–ˆλ‹€

그리고 λ§ˆμ§€λ§‰ β€˜ μž₯호 β€˜ 의 죽음 씬 μ—μ„œ

β€œ μž₯λ‚œμ΄μ§€ .. ? μž₯λ‚œμΉ˜μ§€λ§ˆ ..”

λŒ€μ‚¬κ°€ λ„ˆλ¬΄ μœ μΉ˜ν•΄ λ‹Ήν™©μŠ€λŸ¬μ› κΈ° λ•Œλ¬Έμ— ..,
μ•„ ..이게 λ³΅μ„ μ΄μ˜€λ‚˜ ..
였히렀 μ§‘μ€‘ν•˜κ³  μžˆλ‹€κ°€ μ›ƒμŒμ΄ λ‚˜μ™”λ‹€
.

 

β€œ 이 μ˜ν™”λ₯Ό λκΉŒμ§€ λ³Έ μ΄μœ λŠ” β€œ


κ·Έμ € , λ°°μš°λ“€μ˜ 싀감 λ‚˜λŠ” μ—°κΈ°λ ₯κ³Ό
정체도 μ•Œ 수 μ—†λŠ” λˆ„κ΅°κ°€μ—κ²Œ
μ«“κΈ°λŠ” 상황이 λ§Œλ“€μ–΄μ£ΌλŠ” κ·Ήν•œμ˜ μ„œμŠ€νŽœμŠ€ ,

그래 이 μ˜ν™”λŠ” μ„œμŠ€νŽœμŠ€ μž₯λ₯΄λ‹€

κΈ΄μž₯감 ν•˜λ‚˜λŠ” 졜고쑰 ( 주관적 πŸ“ )
밀에 혼자 심μž₯ 쑸이며 λ΄€λ‹€
뢉은 색채와 μ‚¬μš΄λ“œ νš¨κ³Όλ„ 큰 λ“― ,

.
주인곡 β€˜ 쀀석 β€˜ κ³Ό β€˜ ν•œ β€˜ 을 μ œμ™Έν•œ
μΊλ¦­ν„°λ“€μ˜ 맀λ ₯도 λΆ€μ‘±ν•˜λ‹€

맀λ ₯ λ„˜μΉ˜λŠ” λ°°μš°λ“€μ΄ μ—°κΈ°ν–ˆκΈ° λ•Œλ¬Έμ—
κ·Έλ‚˜λ§ˆ 이 μΊλ¦­ν„°λ“€μ—κ²Œ 정이 κ°„ 것 이지
μ•„λ§ˆλ„ λ‹€λ₯Έ λ°°μš°λ“€μ΄ μ—°κΈ°ν–ˆλ‹€λ©΄
이 정도도 살리지 λͺ»ν–ˆμ„ 것 ,

.

μ°Έ 쒋은 μž¬λ£Œλ“€λ‘œ 망쳐버린 μš”λ¦¬

ν›„ .. 정말 ..
ν‰μ†Œμ—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
λ°•μ •λ―Ό 배우 , μ΅œμš°μ‹ λ°°μš°κ°€
ν•¨κ»˜ μΆœμ—°ν•΄μ„œ κΈ°λŒ€λ₯Ό 많이 ν–ˆλŠ”λ°

κΈ°λŒ€ν•œλ§ŒνΌ 아쉬움이 크닀

λ‹€λ§Œ , 이 인과 관계 λΆ€μ‘±ν•œ
μŠ€ν† λ¦¬κ°€ κ°λ…μ˜ μ˜λ„μ΄κΈ°λ„ ν•˜λ‹€

μœ€μ„±ν˜„ 감독은
"'파수꾼'이 감정적인 μ˜μ—­μ—μ„œ
고민을 깊이 ν•œ μ˜ν™”λΌλ©΄
< 사λƒ₯의 μ‹œκ°„ > 은 처음 κ΅¬μƒν–ˆμ„ λ•ŒλΆ€ν„°
직선적인 이야기λ₯Ό ν•˜κ³  μ‹Άμ—ˆλ‹€" κ³  μ–ΈκΈ‰ν–ˆλ‹€

( narrative ) μŠ€ν† λ¦¬ μ€‘μ‹¬λ³΄λ‹€λŠ”
이미지와 μ‚¬μš΄λ“œ λ“± μ—°μΆœν•  수 μžˆλŠ”
μš”μ†Œλ‘œ μ˜ν™”μ˜ ν˜•νƒœμ™€ 깊이λ₯Ό μ§μ‘°ν–ˆλ‹€

.
κ²°κ΅­ λ°›μ•„λ“€μ΄λŠ” κ΄€κ°μ˜ μž…λ§›λŒ€λ‘œ ,

 

별 생각없이 κ·Έμ €
μ„œμŠ€νŽœμŠ€ λ„˜μΉ˜λŠ” μ˜ν™”λ₯Ό 보고 μ‹Άλ‹€λ©΄

< 사λƒ₯의 μ‹œκ°„ > 을 μΆ”μ²œν•œλ‹€ _

 



 

 

 

 

 

 

λŒ“κΈ€